2차 재난지원금 아동수당 ::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
반응형

오늘은 2차재난지원금 아동수당 알아보겠습니다. 지급기준이 선별지원으로 변경되어 내가 대상이되는지 조건이 되는지 굉장히 헷갈려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오늘은 그중 아동특별돌봄지원금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어려운 용어부터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동수당 : 0~7세 (만7세 생일전까지 입금됨.)

양육수당 : 0~7세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재학 또한 초등학교 입학시 지원중지.)

아동특별돔봄지원금 : 0~초등학생 6학년

(9월출생아이 ~ 초등학생 6학년 까지, 대안학교 및 홈스쿨링아동도 가능)

비대면학습지원금 ; 중학생 1~3학년 (동일 나이 아이도 가능)

 

 

익산시, ‘2차 재난지원금 아동돌봄비’ 중학생까지 확대 지급

[쿠키뉴스] 김영재 기자 =전북 익산시는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정에 정부의 2차 재난지원금 아동돌봄비를 추석 전까지 지급한다고 25

www.kukinews.com

 

≪케이에스피뉴스≫ 울릉군, 2차 재난지원금 아동특별돌봄 지원금 지급

포스터 [케이에스피뉴스=김준영 기자 kspa@kspnews.com] 울릉군은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방지를 위한 휴원, 휴교등으로 인해 가중된 부모의 양육 및 돌봄

www.kspnews.com

 

≪케이에스피뉴스≫ 은평구 만 7세 미만아동‘아동특별돌봄지원금’지급

은평구청 [케이에스피뉴스=김창석 기자 kspa@kspnews.com] 은평구는 코로나19로 인해 아동 양육 가구의 돌봄·양육 부담이 가중되고 있는 가운데 ‘아동특별

www.kspnews.com

928일부터 2차 재난지원금 아동수당 아동돌봄 지원금이 지급이 시작되었는데요. 저는 세아이를 키우다보니 1인당 20만원씩 60만원이 입금되었더라구요. 28일은 미취학아동인 아동수당 대상자들이 입금되고요. 29일부터는 초등학교 취학자녀들에 대해서 지급이 됩니다.

 

2차 재난지원금 아동수당

아동수당을 받는 계좌에 입금이 되었으니까 대상자들은 확인을 해보시기 바랍니다.지역마다 입금처리 시키는 시간은 차이가 있을 수도 있으니 우선 오늘, 내일 중으로 입금이 되는지 본인이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초등학생은 스쿨뱅킹 계좌로 아마 문자를 받으셔서 입금 받으실 곳 확인하셨을 테고요. 29일부터 지급이 되니 누락이 있는지 확인해 보셔야합니다.

 

중학생은 비대면학습지원금으로 지원이 되는데요 1인당 15만원씩 현금지급될 거고, 폰뱅킹 등의 계좌로 입금될 예정인데 추석이 지나고 대상자를 확실히 추린 뒤 지급될 예정입니다.

 

1차때 지급된 사례를 보면 부모님이 각종수당신청을 하지 않아서 계속적으로 못받으신분들도 계시고요 누락된분들이 계셔서 아직 못받았다고 하신분들도 계셨는데요. 1차 누락된 분은 지역사랑상품권으로 서울은 지급이 8월 말부터 지급되고 있으니 이번에도 혹시나 2차재난지원 아동돌봄 금액이 누락되신분이 계시다면 확인을 요청하셔야 할것 같습니다. 얼마가 입금되어야하고, 언제 지급되었느냐는 잘 체크 해보셔야하는데요. 아시다시피 아동수당이 있고 양육수당이있고 그리고 이번에 2차재난지원금 아동특별돌봄지원금 이렇게 3번이 입금 되어야 합니다. 간혹, 기관에 보내신다면 2번 입금되셔야합니다.

 

양육수당은 12개월까지 20만원, 24개월까지 15만원, 그리고 25개월 이후부터 10만원으로 액수가 다르니 그부분도 맞게 들어오나 확인하시면 되고요. 아이를 어린이집에 보내시거나 유치원등 기관을 보내게되면 보조금 지원을 해당 기관으로 하기 때문에 양육수당 전환도 하셔야하고 전환 하신다음 부터는 지급되지 않습니다. 지난 1차재난지원금과 마찬가지로 이번달까지 출생신고가 완료되는 아동에 대해서 까지만 인정되는 부분이고 재난지원금은 따로 소급지원은 되지 않습니다. 10월출생 아동부터는 대상이아닙니다

 

지난 1차 코로나아동수당은 카드포인트로 받으셨을 텐데요 201231일까지 잔액을 모두 소진하셔야합니다. 잔액조회는 아이사랑 해당 카드사 어플로 가셔서 포인트 조회를 해보시면 잔액이 얼마나 남았는지 확인 가능하십니다. 1차때는 아무래도 사용처가 제한된 곳이 많았기 때문에 너무 어렵고 헷갈려 하셨을 텐데요. 이번 2차 아동특별돌봄지원금은 현금 지급이라서 그런 고민은 조금 줄어들어서 다행인 듯 합니다. 다만 코로나로 인한 경기침체가 심각하고, 주변 자영업자들이 너무 힘들어 하는거 보면 이렇게 2차재난지원금으로 현명한 소비를 해서 다양한 좋은 곳에 쓰임이 많아졌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2차 재난지원금 아동수당 알아봤는데요. 선별지원금으로 소외된분들도 굉장히 많을텐데요. 정말 어렵고 피해받으신분들께 도움되는 정책인지 조금은 의아하지만 어려운 시기인 만큼 개인 위생 철저히 하시고 예방을 잘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2020/11/07 - [사회 경제] - 2차 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2차 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오늘은 2차 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9월 22일, 국회에서 2020년도 제4차 추가 경정 예산안이 국회 본회을 통과하였고, 23일에는 남은 절차였던 임시 국무회의에

mn40.tistory.com

2020/11/06 - [사회 경제] - 특고 프리랜서 2차재난지원금

 

특고 프리랜서 2차재난지원금

특고 프리랜서 2차재난지원금 알아보겠습니다. 지난해 과세 대상 소득이 5,000만 원 이하이면서 올해 8월 소득이 비교 대상 기간의 소득 대비 25% 감소한 특수형태근로자 및 프리랜서라면 긴급고

mn40.tistory.com

2020/11/07 - [사회 경제] - 위기가구 긴급생계지원 신청방법

 

위기가구 긴급생계지원 신청방법

이번 시간에는 위기가구 긴급생계지원 방법 알려드릴게요!! 기존 복지제도나 코로나19에 대응한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의 혜택을 받지 못하는 저소득 위기가구 대상으로 한시 긴급 생계비를 지

mn40.tistory.com

더보기

2차 재난지원금 아동수당 지급이 확정되었습니다. 1차와는 어떻게 달라졌고 신청방법과 지급 시기는 언제인지 지금부터 꼼꼼히 알려드릴게요.

2차 재난지원금 아동수당

아동 특별 돌봄 지원을 하는 이번 4차 추경에서는 지난번에 제외된 초등학생까지 그 대상에 포함이 되었는데요. 자녀 1인당 20만 원씩 현금으로 지급될 예정입니다

 

지원 대상은 전체 약 532만 명이며 예산은 11천억 원 정도가 소요되는데요. 9월 내에 현금으로 지급을 한다고 하니 추석 전에 받아 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얼마 전 아이 방을 꾸미며 책장을 정리했답니다. 이제는 6살이 되고 나니 영유아 때 보던 책들을 정리해 줘야 할 시기가 왔네요. 자연관찰이나 우주 수 과학을 좋아하는 취향에 맞춰 한바탕 정리하고 나니 속이다 시원하네요.

 

한참 애정 하며 보던 인성책도 중고로 방출했답니다.

그리고 마르고 닳도록 봤던 해피 차일드 애플도 이제 동생들에게 물려줄 시기가 왔는데요. 이렇게 더 이상 보지 않는 도서와 교구들을 처분해서 조금씩 쌈짓돈을 모아보려고 해요.

아무리 책을 좋아하는 아이라도 전집을 덜컥 들이기에는 요즘같이 한 푼이라도 아껴야 하는 시기에는 참 망설여지는데요. 안 쓰는 물건들을 정리해서 한두 푼 모아 새로운 것을 사주는 재미도 쏠쏠하네요.

아이가 커 가면서 왜 이렇게 필요한 것은 많고 사고 싶은 교구도 많고 시켜줘야 하는 활동이 많은지 모르겠습니다. 저희 어릴 적에는 동네에 나가 돌멩이와 고무줄만 있어도 참 재밌게 놀았는데 말이죠.

더구나 요즘에는 필자가 해 주는 엄마표 학습의 한계가 있어 선생님들을 통해서 지원을 받는 경우가 많아 예상보다 아이 한 명에게 들어가는 비용이 상당하네요. 저는 외동이라 한 명을 키우고 있지만 두세 명의 자녀를 키우고 있는 집은 정말 요즘 같은 시기에 많이 어려우실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2차 재난 지원금 아동수당이 참 유용하게 활용될 것 같은데요. 이뿐만 아니라 이동통신비도 만 13세 이상 전 국민에게 2만 원씩 지원 된다고 해요.

별도의 신청 없이 9월분 요금(10월 청구)에서 차감이 된다고 하는데요. 차후 이용하는 통신사로부터 문자 안내(SMS)를 받게 되면 진행 절차에 따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실제로 2만 원이 현금 지급되는 부분이 아닌 점 기억해 주세요.

 

알뜰폰과 선불폰까지 포함된다고 하니 많은 분들이 혜택을 받으실 수 있을 거 같은데요. 여기서 법인폰은 제외가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거는 정확하지는 않지만 아마 외국 인도 지원에서 제외가 될 것 같네요.

2차 재난지원금 아동수당은 현금으로 지급이 되기 때문에 1차처럼 특별히 신청을 하거나 사용처가 따로 정해져 있는 게 아니랍니다. 개인 사정에 맞춰 유동성 있게 활용하시면 될 것 같은데요.

20141월부터 20209월에 태어난 미취학 아동 252만 명이 대상자가 되고요. 20081월부터 201312월 사이에 태어난 초등학교 1학년~6학년 아동 280만 명에게 지급된답니다.

영유아의 경우 아동수당을 지급받는 통장으로 추석 전에 현금 20만 원이 지원될 예정이고요. 초등학생 자녀를 둔 부모님께서는 스쿨뱅킹 계좌를 확인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홈쿨링을 진행하는 친구들은 스쿨뱅킹에 계좌가 등록되어 있지 않는데요. 별도로 921일까지 신청서를 제출하면 지급받을 수 있답니다. 또한 초등학생 중에서도 만 18세 이상이나 외국 국적의 학생은 제외가 된다고 하니 이점 유의해서 신청해 주시기 바라요.

2차 재난지원금 아동수당은 추석 전 지급을 검토하고 있지만 많은 절차와 확인이 필요해서 모든 분들에게 지급되기는 어려울 수도 있다는 점 다시 한번 확인해 주시기 바라요.

 

2차 재난지원금 아동수당

 

안 그래도 최근 사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가 좀처럼 풀리지 않고 있어서 이 어려운 시기가 언제까지 지속될까 걱정이 되는데요. 많은 분들의 바램처럼 하반기에는 꼭 유치원과 학교를 걱정 없이 가서 뛰어놀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2차 재난지원금 아동수당 지급

 

저도 이번 기회에 미니멀라이프를 실행하면서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물건들을 정리해봐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