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 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
반응형

오늘은 2차 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922, 국회에서 2020년도 제4차 추가 경정 예산안이 국회 본회을 통과하였고, 23일에는 남은 절차였던 임시 국무회의에 상정하여 처리까지 완료하였는데요.

4차 추경 예산 중 일반인들에게 가장 큰 관심사는 당연 2차재난지원금 이라 생각됩니다. 그럼 이번 제4차 추경에 포함되어 있는 2차재난지원금 의 지원 대상과 신청방법, 문자 발송 및 지원시기는 언제일까요?

 
 

2차 재난지원금 `신청해야 돈 받는다` 60만명 미지급..2차 지급 신청도 코앞

코로나19 관련 이미지. (자료=연합뉴스) [한국정경신문=김지연 기자] 2차 재난지원금 신청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7일 오전 포털사이트 네이버에는 2차 재난지원금 신청이 급상승 검색어 키워드로

kpenews.com

 

“2차 재난지원금 신청 가장 문자 스미싱 주의”

경찰청은 오늘(23일) 2차 재난지원금 신청 안내 문자를 빙자한 스미싱 범죄 급증이 예상된다고 경고했습니다.재난지원금 안내로 가장한 스미싱 문자는 재난지원금 안내 문구와 함께 인터넷 주소

cnbc.sbs.co.kr

2차재난지원금은 언제부터 신청 및 지원을 받을 수 있나?

2차재난지원금 신청 및 지원 가능 일정은 국회 본회의에 4차 추경 안에 상정되어 통과 되었고, 임시 국무회의에서도 통과되었으니, 924일부터 순차적으로 지급될 예정이며, 각종 지원금 대상에 안내 문자 발송 예정이라고 합니다.

 

2차재난지원금 지원 대상, 신청방법 및 지원액 핵심 정리

2차 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 코로나19 재확산 이후 매출이 감소한 연 매출 4억 원 이하 업종에 100만 원 지급 (법인택시 운전자도 지원 대상에 포함)

* 신청방법 : 24일 온라인 신청을 통해 25일부터 지급 시작

 

집합제한금지업종 : 식당, 카페 등 집합제한 업종에 150만 원, PC, 학원 등 집합 금지업종에 200만 원 (유흥주점과 콜라텍도 지원 대상에 포함)

 

특수고용 노동자와 프리랜서

- 1차 지원금 150만 원을 받은 50만 명은 추석 전 50만 원 추가 지원

- 재확산 시 시기 소득 감소 신규 20만 명은 150만 원(50만 원 x 3개월) 지급

- 취업지원 프로그램 청년(18~34) 20만 명 50만 원 지원

* 1차 지원금을 받은 50만명은 신청 안내 문자 발송 및 접수 후 24일부터 지원

* 1차 지원금을 받지 않은 20만명은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을 새로 받게됨

* 청년특별구직지원금 은 23일 문자 발송 29일부터 지급

 

 

중학생 이하 아동 가구 : 초등학생 이하 아동은 1인당 20만 원씩 아동특별돌봄지원금 지원

(중학교 학령기 학생에 1인당 15만 원씩 비대면 학습지원금 지원)

* 아동특별 돌봄 : 28일 집행, 29일 지급 완료

* 비대면학습지원금 : 10월초 지급 개시

 

통신비 : 휴대전화 요금 2만 원 지원. 다음 달 부과되는 이번 달 요금을 깎아주는 방식 (지원 대상은 만 16~34세와 만 65세 이상)

 

국민 20% 쓸 코로나 백신 확보 : 전 국민 20%에 대한 코로나19 백신 물량 확보. 취약계층 인플루엔자 무상 예방 접종

 

생계 위기 가구 : 기존 긴급복지제도 기준 완화. 4인 이상 가구 최대 100만 원 한시 지급(1인 가구 40만 원, 2인 가구 60만 원, 3인 가구 80만 원, 11월 지급 시작)

 

저소득 미취업 청년(청년특별구직지원금)과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지원의 자세한 내용은 아래 그림 참고

 

2차 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지원 대상자들은 별도 증빙서류 없이 온라인으로 신청만 하면 되며, 지원금은 24일부터 순차적으로 지원될 예정입니다.

 

청년특별구직지원금은 아래 온라인청년센터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청년센터

 

www.youthcenter.go.kr

특고·프리랜서 1차 대상자는 지원금 전용 홈페이지에서 23일까지 신청을 받으며, 기간이 지나도 추가 신청을 할 수는 있지만 다소 늦게 지원금이 지급된다고 합니다. 2차 수급 대상자는 1012~23일 신청할 수 있으며 별도 서류제출 없이 24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됩니다.

 

 

 

코로나19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covid19.ei.go.kr

2차 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알아봤는데요. 제4차 추경 예산( 2차재난지원금 )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는 국민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편성하였다는데, 정말 제대로된 지원이 되길 기대해봅니다. 그럼 다음시간에도 유용한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남은 하루 마무리 잘하세요~^^

 

2020/11/07 - [사회 경제] - 위기가구 긴급생계지원 신청방법

 

위기가구 긴급생계지원 신청방법

이번 시간에는 위기가구 긴급생계지원 방법 알려드릴게요!! 기존 복지제도나 코로나19에 대응한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의 혜택을 받지 못하는 저소득 위기가구 대상으로 한시 긴급 생계비를 지

mn40.tistory.com

2020/11/07 - [생활정보] - 아이돌봄 서비스 신청자격

 

아이돌봄 서비스 신청자격

오늘은 아이돌봄 서비스 신청자격 알아볼게요. 코로나19로 많은 유치원과 어린이집, 학원들이 휴관을 하고 있습니다. 맞벌이 부부의 경우 이런 상황에서 아이만 혼자 집에 둘 수 없기 때문에 연

mn40.tistory.com

2020/11/06 - [생활정보] - 사회적 거리두기 5단계 기준

 

사회적 거리두기 5단계 기준

오늘은 사회적 거리두기 5단계 기준 전해드립니다. 우리나라에 1월부터 지금까지 코로나19로 말미암아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정부에서 그단 3단계로 시행되던 사회적 거리두기를 5단계로

mn40.tistory.com

더보기

주의사항 우선 안내드려요.

현재 '2차재난지원금 신청 안내' 문자를 가장한 스미싱 범죄가 기승을 부릴 우려가 있다고 합니다. 반드시 대상자는 이러한 문자는 주의하셔야 합니다. (미끼를 물지 마세요!)

재난지원금 안내로 가장한 스미싱 문자는 보통 이렇게 와요!

'전 국민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긴급재난지원금 조회 및 안내'

'재난지원금 신속 지급 즉시 확인'

이러한 내용과 더불어 인터넷 주소 링크가 첨부된 형태는 스미싱일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정상적인 재난지원금 안내 문자에는 링크가 첨부되지 않는다고 하니 반드시 명심해 주시기 바랍니다.

경찰청 관계자에 따르면 "스미싱 문자메시지에 포함된 링크를 클릭하면 악성코드가 스마트폰에 설치되어 모르는 사이에 소액결제가 되거나 개인 혹은 금융정보가 탈취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고 합니다. 또한 제1차 재난지원금 지급 기간에도 스미싱 피해 사례가 있었던 만큼 의심스러운 문자는 절대 클릭하지 말고 즉시 삭제하는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어려운 시기에 2차 재난지원금 만으로도 그 피해에 대한 일부의 복구도 어려운 실정인데 불법을 자행하여 더 큰 피해를 안기려 하는 나쁜 사람들. 정말 악질 중에 악질같습니다.

혹시 어제 오해 문자를 받지 못했나요?

 

 

지금 여러 커뮤니티 후기에 따르면 어제 오후 문자를 받지 못했음에도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을 하였는데 문제없이 진행되었다는 후기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이러한 소식에 어제 문자를 받지 못한 저도 바로 신청을 해보았는데요, 정말 되네요!!

 

참고로 저는 법인 사업자이며 조건에는 해당되는 회사입니다. 100만원 소상공인 새희망자금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아래 캡쳐 이미지 참고하시면서 진행 방법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특고 프리랜서 2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코로나지원금 코로나19 긴급재난

오늘 24()에는 사업자등록 끝자리 숫자가 짝수인 소상공인만 신청 가능한 것 잘 알고 계시죠? 만약 사업자 번호 뒷 자리가 1,3,5,7,9로 끝나는 분들은 내일 () 신청 가능하니 답답한 마음이라 하여도 조금만 참고 기다려 주세요!

 

 

그리고 여러 사업체를 운영하는 분이라 하여도 1개 사업체에 대해서만 지원금이 지급되기 때문에 중복 신청이 안된다는 점 참고바랍니다.

 

참고로 저는 법인사업자 1개와 개인사업자 1개를 가지고 있습니다. 상식적으로 법인은 대표자의 회사가 아니기 때문에 혹시나 중복 신청이 가능할까 하여 진행해 봤는데요, 일단 신청 접수는 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정상접수 여부는 모바일 메시지로 다시 통보 된다고 하니 100% 지급 받을 수 있는 지에 대한 여부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 이제는 신청하기를 누를 단계입니다. 좌측 1차지급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일 하단에 모두 동의를 누르시고 선택 항목은 본인의 결정에 의해 체크 여부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는 그냥 체크 눌렀습니다.

 

 

 

사업자 번호를 입력하신 뒤에 대상여부 조회를 누르면 위와 같이 팝업이 뜹니다. 지급 대상자인지 아닌 지에 대해 판단을 해주는 것 같은데요, 저는 문자 메시지를 받지 못했지만 대상자라고 합니다.

 

 

공인인증서가 PC에 설치되어 있다면 비밀번호 입력 후 바로 확인이 가능하며, 인증서가 없는 분들은 휴대폰 본인확인을 통해 쉽게 처리 할 수 있습니다.

 

 

신청 양식은 상당히 간단한 편입니다. 절차가 복잡 할 게 전혀 없네요. 사업자 번호와 사업장 주소는 앞서 등록한 정보를 불러오기 때문에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휴대전화번호와 계좌번호만 입력하시면 되는데요, 여기서 중요한 점은 개인사업자의 경우 대표자 명의 계좌번호를, 법인은 법인 명의 계좌번호를 입력하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법인 사업자 대표자 명의 계좌번호를 입력하면 안되니 구분을 잘 해주셔야 해요.

 

 

추후 수령을 하게 된다면 그 여부에 대해 포스팅 하겠습니다.

 

다들 어려운 시기이지만 2차 재난지원금을 통해 조금이라도 희망을 가지길 바랍니다. 모두 힘내요 화이팅!

 

제 예상대로 법인과 개인사업자를 보유하고 계신 분들은 중복 신청의 경우 정상적인 접수가 되어 희망자금 수령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신청 이후 30분 이내에 바로 문자 메시지를 수신할 수 있었으며, 입금 일자는 영업일 2~3일 이내에 지급된다고 합니다.

 

해당 사실을 모르고 계시는 분들이 많을 테니, 최대한 많은 분들에게 공유해 주시길 바랄 게요~!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신청 방법 대상 및 총 정리

코로나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로 인해 많은 소상공인들이 피해를 입었고, 9시가 되면 침묵의 도시가...

 

2차 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정부가 추석 전에 최대한 빨리 업무 처리를 하려고 마음 먹었나 봅니다. 어제 9시쯤 신청했던 새희망 자금이 25일인 오늘 새벽 3:49분에 일괄 입금 처리되었습니다.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코로나 19

 

참고로 위에 링크 글을 읽어보시면 알 수 있듯이 저는 법인사업자와 개인사업자를 보유하고 있어, 둘 다 신청한 상황이었는데요, 원래는 여러 사업자를 가지고 있어도 중복 신청이 안되는 것이지만 법인은 그 집단에 대한 권리를 가지고 있기에 대표와는 별개로 인식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법인, 개인 각각 신청이 가능한 것이죠.

 

어려운 시기에 하루하루 근심 걱정으로 살고 있는데, 작지 않은 금액의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오늘 만큼은 마음이 든든 할 것 같습니다. 어제 신청하신 분들이 계시다면 빨리 통장 확인을 해보시길 바라며, 사업자 끝자리가 홀수인 분들은 오늘 속히 조회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2차 재난지원금 대상 기초수급자 선별기준 9월 예정 차상위계층 경기도2차 부산 저소득층 문자 초등학생 청년 소상공인 서울시 정부 2차 재난지원금 경북2차 경남2차 실직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