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보조금 2020 ::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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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2020 전기차 보조금 혜택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경유차에 대한 단속이 강화됨에 따라 많은 분들이 전기차 구입을 생각하며 혜택에 대해 알아보신다고 합니다.

정부에서는 환경을 지키기 위해 매년 전기차 보조금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지금부터 2020 전기차 보조금 혜택 및 충전 방법과 구입 시 주의사항에 대해서 모두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EV 전성시대] 테슬라, 전기차 보조금 43% 싹쓸이…문제없나

▲테슬라는 모델3 출시에 힘입어 지난해 대비 판매량이 7배 늘었다. (출처=프레스킷테슬라)올해 상반기 지급된 전기차 보조금의 43%를 미국 테슬라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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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 소프트베리 ‘EV Infra’ 전기차 충전비용 지원

[제주=좌승훈 기자] 친환경자동차 충전소 정보와 충전결제 서비스인 ‘EV Infra’를 운영하는 ㈜소프트베리(대표이사 박용희)는 28일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전기자동차 이용자 200명에게 2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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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부 "전기차 충전 기본요금 체계 개선…한시 지원도 검토" | 연합뉴스

환경부 "전기차 충전 기본요금 체계 개선…한시 지원도 검토", 김은경기자, 정치뉴스 (송고시간 2020-09-14 08: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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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란?

전기차 보조금 2020

전기차는 화석 연료를 태우며 구동 에너지를 얻는 자동차가 아닌, 배터리에 전기를 충전시켜 모터를 구동하며 동력을 얻는 자동차입니다. 화석 연료를 태우는 과정에서 미세먼지나 각종 유해 물질들이 배출될 수 있는데, 전기차는 전기만을 동력으로 하기 때문에 친환경적이라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전압이 높은 배터리를 사용하여 전기에너지를 전기모터로 공급하고 구동력을 일으키게 되는데요. 화석연료를 사용하지 않는 만큼 배기가스 배출, 소음이 거의 없고, 이산화탄소나 질소산화물을 배출하지 않아 환경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자동차에 비해 운행 비용이 저렴하다는 것도 전기차의 장점이며 차량 수명이 상대적으로 길고 사고 시 폭발 위험이 적다는 점도 장점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020 전기차 보조금 혜택

전기차 구입을 생각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2020 전기차 보조금 혜택에 대해서도 궁금해하실 텐데요. 올해부터는 보조금 지급 대상이 확대되며 승용차의 경우 42천 대에서 65천대로, 화물차의 경우 1천 대에서 6천대로 늘게 되었습니다. 수소전기차는 승용차 4천 대에서 1만 1천대, 수소전기차 버스는 35대에서 180대로 확대되며 급속충전기 보급도 전기차 1200개에서 1500개, 수소전기차는 30개에서 40개로 늘어날 전망이라고 합니다.

 

 

개인이 받을 수 있는 국고금에 대해서도 알아두셔야 하는데요. 기존에는 900만 원의 보조금을 받을 수 있었지만 약 100만 원 정도 축소되며 더 많은 사람들이 보조금을 받을 수 있게 지원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전기차를 구입하기 전에는 보조금 지급 현황을 확인해주셔야 하는데, 각 지자체 별 보급할 수 있는 대수가 정해져있기 때문입니다.

 

지급 현황 확인은 환경부 전기차 충전소에서 확인이 가능한데, 구매 및 지원 - 구매보조금 지급 현황 확인 본인 주거지역 확인에서 가능 여부를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만약 지원이 가능한 경우에는 전기자동차 구매 지원 신청서를 제조사나 지자체에 제출해주시고, 구매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면 출고가 이루어지게 됩니다. 구매자는 차량 구매대금, 보조금 차액을 납부한 후 제조사는 지자체로부터 보조금을 수령하는 방식으로 차량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전기차 충전방법

전기차는 일반적으로 교류 충전 방식인 완속 충전기로 충전을 하거나 직류 충전 방식인 급속충전기로 충전을 하는 방식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교류 충전을 할 때는 전류를 직류로 바꾸는 과정에서 배터리 충전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해당 방식으로 충전을 할 때는 충전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는데, 배터리 용량에 따라 충전 시간은 차이가 있을 수 있고, 완충까지는 약 8시간이 소요됩니다. 교류 충전의 가장 큰 장점은 콘센트가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충전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현재 시중에 운행 중인 전기차 배터리는 직류 배터리인데, 직류 충전기를 사용했을 때는 빠른 시간 안에 충전을 완료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충전기 용량에 따라 50~150kw로 나누고 30분 내 배터리를 최대 80%까지 충전할 수 있는데요. 최근 출시되고 있는 전기차는 30분 급속충전을 했을 때 약 290km를 달릴 수 있다고 합니다.

 

전기차 구입 시 주의사항

전기차 구입할 때 알아두셔야 하는 주의사항도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은데요. 가장 먼저 충전시설에 대한 부분을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주유소는 길을 가는 중간중간 흔히 보이지만 아직까지는 충전소에 대한 인프라가 완전히 구축되지 않았기 때문인데요. 주로 생활하는 거주지 인근에 충전기가 없다면 불편한 상황이 이어질 수 있고 기본적으로 충전기의 위치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파트의 경우 충전기가 설지 되어 있지 않을 때 안건을 통해 설치를 독려할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해주시고, 개인 주택에서 거주하는 분들이라면 위치에 따라 지원금을 받아 비공용 충전기를 설치 받을 수 있습니다.

 

 

전기차 보조금 2020

이번 시간에는 2020 전기차 보조금 혜택 및 충전 방법, 구입 시 주의사항에 대한 정보 살펴봤는데요. 전기차는 연간 2km를 운행했을 때 충전 비용이 약 30만 원으로 경제적이라는 것도 큰 장점이 될 수 있습니다. 이는 일반적인 자동차와 비교했을 때 연간 10배나 차이 나는 금액이며 내연기관보다 심플한 장비로 제조되어 소모품이 상대적으로 적게 들어간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환경을 생각하고 경제적인 운행을 위한 전기차, 구입을 생각하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보조금 지원 혜택 놓치지 마시길 바랍니다. 그럼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면서 다음시간에도 유용한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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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각하게 대두되고 있는 상황에서

 

차선책 방안이 필수적인 상황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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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량 출시와 그와 관련한

 

보조금에 대한 관심은 나날이 끊이질 않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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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전기차 보조금

 

 

 

 

20년을 지나 다가오는 21년식은 과연

 

어떻게 변경될지에 대해 한번 알아보자.

 

 

 

일단 좋은점과 나쁜점이 있는데

 

그냥 둘다 한번에 말씀드리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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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점.

 

전기차 보급되는 댓수가 상당히 늘었다.

 

정확한 수치로 설명드리자면

 

20년도에 99650대 였다고 한다면

 

21년도엔 121000

 

21000대 가량정도가 저 증가한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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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전기차 보조금

 

 

 

 

좋은점이 있으면 나쁜점도 있는법.

 

 

보조금이 줄었다.

 

전기차도 비용이 가지각색이다.

 

최근 테슬라 모델을 보면

 

인기가 정말 어마무시했다.

 

 

 

재고가 없어서 날리지

 

수요는 아직도 들끓고 있다.

 

그런데 애네들이 너무 독점을 한다.

 

 

 

 

2021 전기차 보조금

 

 

 

 

지원금 정책이 시행된 이유는

 

산업육성에 힘을 보태고자

 

마련된것인데 이게 너무 허무하게

 

한 브랜드가 독점을 하게되니

 

 

 

이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절대 좋은현상이라 할 수 없다.

 

그래서

 

고가 차량의 전.기차량은 지원금을

 

중단하는 방침을 조만간 발표할것으로 보여진다

 

 

 

정확한 금액대는 애매하다.

 

아직정해진 바는 없는데

 

장점보단 단점이 더 많은건 확실하다.

 

(그래도 살사람은 산다)

 

 

 

 

2021 전기차 보조금

 

 

 

 

그래서 쉽게 말해

 

평균적으로 따졌을 때

 

보조금이 올해보다 내년엔

 

200만원 가량 정도 인하된

 

혜택을 받아본다고 생각하면 된다.

 

 

 

무슨일이든 항상 시작은 광대하다.

 

그런데 이렇게 까지 많은 사람들이

 

.기차를 구매할줄은 몰랐나보다.

 

 

 

내년엔 상당히 지각변동이

 

일어날것으로 예상된다.

그도 그럴것이 이번년도

 

테슬라 모델3가 출시되면서

 

인구가 밀집된 서울과 경기도권의

 

..금이 모두 일찍 소진되어 버렸다.

 

 

 

지금 테슬라를 수입할 수 있으면서

 

수입을 안하는게 다 이런 이유 때문이다.

 

 

 

단순 전기차량의 장점만을 보고

 

구매를 하는사람은 없다.

 

왠만한 중고차 한 대값 이상하는

 

..금이 구매를 결정짓는데

 

정말 중요한 요소라 할 수 있는데

 

 

 

필자는 솔직하게 말한다.

 

 

 

환경오염이 계속 대두되면서

 

훗날 머지않아 일반도로에

 

..차가 차지하는 비율은

 

정말 상당할 것이다.

그때가서도 지원금을 계속 준다?

 

이건 말이 안된다.

 

 

만약 그렇게 된다면

 

1인가구당 한 대차량을

 

보유하고 있는 시대에

 

IMF보다 더 심각한

 

국가적 총재난상태에 돌입하게 될것이기 때문이다.

 

 

 

그런 멍청한 일이 벌어질 일도 없고

 

아마 점차적으로 계속해서

 

그 비용을 줄여나가는 추세가 될 것이다.

 

 

 

가솔린과 디젤모델의 출시나 수입도

 

조금씩 제한될것이고...

 

 

 

앞으로 계속해서 전.기차량 출시는

 

계속된다고 보면 된다.

 

그래서 지금부터 미리금

 

준비를 했으면 한다.

 

 

현 정부에서 22년까지 433천대가량의

 

..기차량을 보급한다는 목표를 잡았다.

 

 

 

이 시기에 사면 그래도

 

어느정도 혜택은 받고 구매를 할 수 있다.

 

라고 생각하면 된다.

 

 

 

그리고 문의는?

 

내게(저에게) 주면 된다.